한담2020. 9. 26. 06:47

뭐 엉망이네 제대로 된 게 하나도 없네.

'한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칼로리 레모네이드  (0) 2019.01.08
부분일식 준비  (0) 2019.01.05
  (1) 2018.03.16
개기월식  (0) 2018.01.31
[마감]초대장 4장 배포합니다  (38) 2018.01.16
Posted by 기도하
게임2019. 6. 29. 12:43

 

가이오가랑 라이코 레이드는 뛰어야겠는데, 어느날 포켓몬 고 업데이트 후 로그인이 잠겨버렸다. 처음에는 기기문제인 줄 알았지만, 다른 핸드폰에서도 접속이 불가한 상태였고, 홈페이지에 있는 여러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았으나 모두 실패하였다.

'go pokemon go stuck ball spin'등으로 검색해서 찾아보기도 했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관리자에게 문의를 했고, 결과적으로는 로그인이 잘 되는 상태로 바뀌었다.

이와 같은 상태에서 넘어가질 않는다. 포켓볼만 열심히 굴러가는 모양이다.

 

홈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

Pokémon GO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Pokémon GO는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이전 버전의 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Pokémon GO 앱을 업데이트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1. App Store에서 앱을 엽니다
2. 업데이트를 터치합니다.
3. Pokémon GO 앱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합니다
기기가 안정적인 데이터 연결 (Wi-Fi, 3G 또는 4G)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소스 전환: Wi-Fi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3G 또는 4G를 사용하여 연결하여보십시오. 3G 또는 4G의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Wi-Fi를 사용하여 연결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시간 설정을 사용합니다
기기의 시간과 날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기의 설정 앱을 사용하여 시스템 시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 기기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에서 자동으로 설정 옵션을 설정합니다.

Apple 지원 웹사이트에서 추가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Safari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Pokémon GO는 Safari를 사용하여 Pokémon GO에 로그인합니다. Safari의 데이터를 삭제함으로써 일부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기기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Safari > 고급 > 웹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3.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 도움말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okémon GO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Pokémon GO 앱을 삭제하고 Apple App Store 에서 최신 공식 버전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모든 게임 진행 데이터는 온라인에 저장되기 때문에 이 단계를 수행하더라도 게임 진행 상태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Pokémon GO에 대한 Google 액세스 재연결(Google 계정 전용)
Pokémon GO에 대한 Google 연결을 새로 고침하여 로그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게임 진행 상황은 손실되지 않습니다.

1. Google 연결된 앱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접속 된 앱 목록에서 Pokémon GO를 선택하십시오.
2.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Pokémon GO를 Google 계정에서 연결 해제합니다. 
3. Google 계정을 다시 연결하려면 평소처럼 Pokémon GO에 로그인합니다. 휴대폰에서 Pokémon GO를 열고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참고로 내폰은  iPhone X, iOS 12.3.1  에 앱 버전은 1.115.1 이다

위의 방법은 모두 실패하였다. 그러나 관리자가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보냈다.

1. Google 계정 접속 페이지(https://myaccount.google.com/intro?hl=ko)에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좌측에서 개인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3. 이름을 로마자로 변경합니다.
※ 로마자 이외의 언어로 설정할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로그인 해보니 내 이름이 한글로 기도하라고 써 있는 상태, 즉 관리자의 말대로라면 오류가 발생하는 상태다.

이름의 설정(90일에 한 번 바꿀 수 있으므로 주의)을 바꾸어주었더니 포켓몬 고 로그인이 잘 되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런두런  (0) 2019.01.10
Posted by 기도하
혼자 해먹는 요리2019. 2. 20. 12:40

어렸을 적에, 그러니까 고등학교 시절에, 야간자율학습 야자를 하기 전에 저녁을 먹으러 학교 담장을 뛰어넘던 시절이었다. 내가 졸업한 고등학교 뒷문에는 아파트단지가 있었고, 그 아파트단지에는 아파트주민이 아니면 드나들지 않던 상가가 있었다.

그 상가 1층에는 분식점이 있었는데, 아주머니께서 떡볶이를 만들고 순대와 튀김을 팔았다. 친구와 2000원어치정도면 떡볶이와 튀김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다. 그 때엔 싸지만 양이 많고 맛있었던 야채튀김과 식빵튀김이 너무 좋았다. 

가끔 친구 셋이 모여 3000원이 생기면 순대볶음을 먹곤 했는데, 그 맛이 너무 좋아 자주 사먹었다. 2명이면 떡볶이였지만, 3명은 무조건 순대볶음이었다. 깻잎과 들깨가루가 수북히 들어가 고소하고, 양배추와 당면이 들어가 배부를 정도로 푸짐했다. 아주머니는 페트병에 담긴 묽직한 소스를 따라 넣으셨는데, 소스에 물이 많아 국물이 자작했다. 그 국물에 볶아진 당면은 무척 맛이 있었다.

어른이 된 후 그 순대볶음의 추억으로 여러 순대집을 찾아다녔지만, 그 맛을 찾을 수는 없었다. 대부분 접할 수 있었던 순대볶음은 순대를 고추장으로 볶아낸 음식이었고 무척 맵고 짜기만 했다. 가장 비슷한 거라면 차라리 신림동의 백순대였다.

내가 먹었던 순대볶음은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았다. 나는 그런 순대볶음이 먹고싶었다. 


그래서 직접 만들었다. 분식집에서 그 아주머니가 만드신 방법을 곰곰히 생각해보니 대충 답이 나왔다. 맵지 않은 순대볶음이다.


마트에서 파는 순대는 비싸지도 않고 유통기한도 매우 길다. 3등분 하여 3번씩 해먹을 수도 있다.

재료는

순대, 양배추, 파, 마늘, 양파, 당근, 들깨가루, 간장, 고춧가루, 설탕, 식용유, 굴소스, 깻잎, 당면이다.

미처 재료가 모두 준비가 되지 못했다면 깻잎이나 당면, 양파, 당근 정도는 알아서 가감하면 될 것 같다.

팬을 쓰기 전에 미리 양배추를 두 밥공기정도 썰어 씻어놓고 깻잎 열장 씻어놓고 당면을 미리 물에 불려놓으면 편하다. 

순대는 150그람정도 썰어놓는다. 마트에서 파는 500g 순대를 3등분 하면 1인분씩 나눌 수 있다. 순대가 얼어있다면 미리 해동을 시켜놓아야 한다.


넓직한 팬에 마늘 간것과 파를 썰어 넣고 식용유로 볶는다. 마늘 파 구운 냄새가 나면(익지 않아도 됨) 양파 당근을 넣고 볶는다. 양파 색이 변하면 양배추를 쏟아 볶는다.

양배추가 좀 많은 것처럼 보여도 당황하지 말고 볶으면 된다. 숨이 죽으면 부피도 따라 줄어든다. 양파를 쏟은 후 굴소스 한 숟갈을 넣는다.(굴소스가 없다면 미원따위 조미료를 넣어도 좋을 것 같다. 어디까지나 감칠맛을 위해서다.)

굴소스를 넣고 볶으면서 간장 한 숟갈을 넣는다. 평소에 짜게 먹는 것이 좋다면 +한 숟갈까지 적당히 가감하면 된다.

양배추가 숨이 죽으면 설탕과 고춧가루를 한 스푼씩 넣는다.

그리고 물을 1/3컵을 부어넣는다. 만약 후라이 팬이 더 넓직해서 물이 고이지 않는다면 물을 적당히 더 넣는다. 그리고 순대를 넣는다. 물이 적당히 있어야 순대가 익는다. 순대를 늦게 넣는 이유는, 순대를 너무 익힐 경우 터져버리기 때문이다.

순대를 넣고 볶아주다가 깻잎과 당면을 추가해 당면이 익을 때까지 볶으면 된다.


(팁: 간을 보는 것이 어려울 땐 1인분을 내가 온전히 모두 먹을 것을 가정하고, 식사 때 섭취할 염분의 양을 예상하고 간을 하면 된다. 만약 이 요리법대로라면 나는 굴소스 한 스푼과 간장 한 스푼의 염분을 섭취하게 된다. 그 이상은? 짜다.)



한 두차례 성공적으로 옛날 그맛을 재현해 본 후, 이제는 순대만 있다면 되는 대로 대충 볶아서 먹는다.

만약 매운 것이 당긴다면 찍어먹는 소스로 스리라차를 곁들이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는 넛맥 가루를 톡톡 서너번 털어 볶는데, 맵진 않지만 매운 느낌이 들어 매우 좋아한다.



'혼자 해먹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편하게 해먹기 어중간한 마파두부  (0) 2019.01.20
소시지 숙주 볶음  (0) 2019.01.13
정말 간편한 건두부 볶음  (1) 2019.01.11
자취생의 나폴리탄  (0) 2019.01.10
매콤한 사천짜장면  (0) 2019.01.08
Posted by 기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