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유기2018. 1. 9. 22:14

동대문역과 동묘역 사이에는 제법 요리를 잘하는 인도요릿집이 많다. <에베레스트>도 그 중 하나이고 여기서 소개할 <뿌자>도 그 중 하나이다. 인기도는 다른 가게에 비해 약간 떨어지긴 하지만, <뿌자>는 강력한 메뉴가 있다. 

2~3만원 선에서 저렴하게 세트메뉴를 시켜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건 정말로 강력한 이점이 아닐 수 없다. 보통 커리 한 사발이 만원가량 하는데, 두 명이서 커리 두 사발과 난이나 밥을 시키면 3만원 가까이 나올 수 있다. 그런데 <뿌자>에서 세트메뉴를 시키면 커리 하나와 난, 사모사, 탄두리 치킨, 라씨가 두 잔이 나온다. 정말 합리적인 세트메뉴가 아닐 수 없다.


사모사.

향신료를 넣은 콩으로 만든 소를 안에 넣고 빵반죽을 튀겨낸 것이다. 약간 과자같은 느낌이다. 함께 서빙되는 소스를 찍어 먹는다.

탄두리 치킨

인도 전통박식의 조리대 탄두리에서 조리한 닭 요리다. 특유의 향신료로 재워 닭고기가 부드럽고 약간 매콤하고, 불맛이 난다. 내가 무척 좋아하는 요리다. .

머턴 마살라.

양고기를 마살라로 조리한 커리. 양고기 향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다.


치킨 마커니

닭고기에 토마토와 크림을 넣어 맛이 부드러운 커리다. 맵지 않고 향이 강하지 않아서 초심자에게 좋다. 한국인에게 제일 익숙한 맛이 아닐까?

라씨.

인도의 유명한 요구르트 음료다. 요거트 스무디 맛이다. 약간 달콤하고 진한 요거트 맛이 일품이다.


방송을 탄 덕분인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가까워서 그런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 위치한 뿌자2가 훨씬 유명해졌다. 뿌자는 그것에 비하면 약간 거리가 있기는 하다. 창신동 문구완구거리나 동묘의 풍물시장을 보고 찾아가기에 좋다.



'식유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남동 매화 마라우육  (0) 2018.01.10
동대문 에베레스트 인도네팔요리  (0) 2018.01.10
장충동 평안도족발집  (0) 2018.01.07
동대문 코나야 카레우동  (0) 2018.01.04
이케아 광명점 푸드코트  (0) 2018.01.04
Posted by 기도하